여성 혐오 범죄와 미투 운동에서 시작된 여성들의 강인한 목소리는, 최근까지 그 열기를 더해가며 사회의 주요 화두로 떠올랐다. 이런 행보에 발맞춰 나이키는 ‘펨퍼타이징(페미니즘+애드버타이징)’이란 마케팅을 진행해, 사회적 억압과 고정관념으로부터 탈피하려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. 지난 1월에 선보인 ‘2019 우먼스 저스트 두 잇(2019 Women’s Just Do It, 이하 JDI)’이 그 주인공이다.넌 최고의 작품이야,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JDI는 여성들의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며, 당당한 여성들을 지지한다는 내용을 담은 캠페인이다. 이 캠페인 속,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‘너라는 위대함을 믿어’란 캠페인 홍보 영상이다. 나이키는 캠페인의 가치를 명